대한수면연구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학회소개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확대 축소 인쇄

존경하는 대한수면연구학회 회원 여러분

수면은 심신의 안식이며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요소 입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는 사회적, 직업적 책임의 증가로 일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면서 몸이 요구하는 수면에는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밤을 밝히는 전등과 교대근무,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한 비만 등으로 일주기성 리듬이 교란되고 수면무호흡과 같은 숙면을 방해하는 수면질환 환자들이 증가하면서 건강한 잠에 대한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한 수면연구학회는 수면에 대한 이해와 연구를 바탕으로 수면질환을 진료하는 의료인들과 연구자들이 모인 학술단체입니다. 학회 창립 이후 회원 여러분의 피나는 노력으로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수면연구에 열과 성을 다하여 국내 수면 연구를 선도하는 학회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최근에는 수면다원검사와 양압기 치료가 급여화 되면서 수면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좋은 환경이 조성되고 있으나 여러 가지 행정적인 문제로 갈등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 집행부에서는 회원들의 열망이 잘 성취되도록 학술활동을 지원하고 갈등들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는 임원들과 일부 회원들의 노력만으로 운영할 수 없습니다. 회원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학회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협조를 간곡히 부탁 드리며 회장단은 열과 성을 다하여 도와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2018년 9월

대한수면연구학회 회장

김지언